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4월6일 상한가 차트공부

by 블린이 소금 2021. 4. 7.
반응형

4월 6일 상한가 차트공부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6개월 상한가 차트공부 도전!!가즈아!!

오늘의 상한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주는 상장 주식 수가 보통주에 비해 적어 낮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급등락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우선주 급등락 사례가 빈번하게 나타나자 한국거래소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9월 28일부터 상장주식 수가 50만주 미만인 우선주 종목에 대해 정규 시장 및 장 종료 후 시간외시장에서 30분 주기의 단일가매매를 시행했다. 

 

 

 

코오롱그룹의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 지분 보유

코오롱은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이다.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화생명은 자회사(100%)인 한화자산운용이 숙박 플랫폼업체 야놀자에 300억원을 투자했다. 한화투자증권 역시 야놀자에 50억원을 투자했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 6.15%를 보유중이다. 익명을 요구한 한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이들 기업이 본업에 있어서 동종업계의 다른 기업과 크게 차별화된다고 볼 수 없다"며 "한화생명은 자회사가 지분을 보유해 수혜가 크지 않지만 한화투자증권은 투자시장의 가장 핫한 가상화폐와 연관돼 수혜가 크다"고 평가했다.

 

 

 

한화투자증권 우선주가 장초반 강세다.

5일 오전 9시16분 기준 한화투자증권우는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550원(14.76%) 오른 1만2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의 일부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된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재보궐선거를 마치고 물러난다는 소식이 주가에 테마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이 유력한 대선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치권 안착을 도우며 차기 대선 레이스에서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 탓이다.

 

한편 NE능률과 원익큐브 등은 윤 전 총장과 사업적 관계가 없다며 테마주 편승에 따른 주가 급등에 선을 그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가 장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6일 노루페인트우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오전 9시58분 기준 전일보다 4150원(29.96%) 오른 1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전일보다 2750원(23.81%) 오른 1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제유가 영향과 페인트 수요 공급 차질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구독& 댓글&공감♥

 

블린이를 성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