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이세무사 장마감시황] 20220210 이정윤세무사 요약정리

by 블린이 소금 2022. 2. 11.
반응형

[이세무사 장마감시황] 20220210 이정윤세무사 요약정리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오늘 옵션만기일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6개월간 끌탕질 하던 제이에스코페레이션을 

고이 보내드렸습니다.

이젠 안녕이네요. ^^;;

 

선별적 장세가 펼쳐졌던 하루였습니다.

하루 하루 변동성이 심한 하루입니다.

모두 정신적으로 피로해지지 않도록 

노력해보아요.^^

 

 

 

아래 내용은 이세무사님의

장마감 시황정리를

듣고 필기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반드시

이세무사님의 장마감 시황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10일 목요일 옵션만기일 시황입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거 없다처럼 

 

사실 옵션만기일 당일에 주가변동성이 축소가 되는 경우가 더 많은데 오늘이 그러하네요.

 2월물의 경우 1월내내 하락하다가 최근 1주일정도 반등을 주더니 

오늘은 다시 음선으로 누르고 있는 모습이니 변동성 축소라고 표현했습니다. 

 

반면 어제 미증시 특히 나스닥의 경우 2%이상 강세 나오면서 

위기의 차트에서 조금은 안정을 찾았다고 보여집니다. 

우리증시 1월보다 나은 2월 진행되고 있고 

 

오늘은 조정의 하루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거래소 대형주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은 5%떨어지고 lg화학은 5%가 오르는 하루네요. 

naver와 카카오 오랜만에 2%동반상승하는 것도 눈에 띕니다. 

시총 10조에 아모레퍼시픽 최근 하방경직확보하더니 7%가벼운 상승보이네요. 

 

lg생활건강도 관심 가질 필요 있어 보입니다. 

코스닥에서는 위메이드가 15%급락이 나오네요. 

이에 따라 오늘 게임주 투자심리 급냉하는 분위기입니다.

 

 위메이드 p2e, nft로 이어지는 재료가치에 의한 

상승이 게임주장세를 이끌었다면 

 

이제는 다른 모멘텀이 필요한때로 보입니다. 

 전체종목상승률을 보면 상한가 두종목에 탑30 상승률

 5%로 투심이 많이 취약한 날입니다. 

 

상승종목에서 위에도 언급했던 아모레퍼시픽, 

lg화학등의 시총대형주가 끼어있다는 것에 

그나마 위안을 삼을수 있는 날이네요. 여기까지 정리합니다. 

오늘의 한줄평 '위메이드급락에 아쉽게도

 가상화폐관련주, 게임주 동반약세.' 모두의 성공투자 파이팅.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구독& 댓글&공감♥

 

블린이를 성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구독&공감&댓글은 진정한 소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