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6월 16일 상한가 종목 공부

by 블린이 소금 2021. 6. 16.
반응형

6월 16일 상한가 종목 공부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어제는 비가 오더니

오늘은 또 바람도 불고 

햇볕도 쎄고~~

감기 걸리기 좋은 날씨네요.

코스피는 오늘 엄청 달렸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2차전지는 아직이라

그쪽 섹터만 가지고 있는 분은 기분 별로겠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말이죠 ㅎㅎㅎ

 

오늘의 상한가는 역시 정치테마주 

윤석렬 테마주가 열심히 달려주었습니다.

정말 정치테마는 하기 싫은데 3월까지 이꼴을 

봐야하니 유혹을 참기가 어렵네요.

 

 

광진윈텍은 1999년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는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 면직물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부동산임대업, 전기차 관련부품 및 제품의 생산, 판매, 유통업이 있다.

정부는 미래차 산업 발전에 발맞춰 2030년까지 자동차 부품기업 1000개를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특히 부품기업의 사업재편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 2826억 원을 투입, 미래차 전용 펀드를 조성하고 2025년까지 1만 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부산과 울산, 경남을 아우르는 동남권에는 ‘수소전기차 핵심부품’ 특화지원 플랫폼이 구축된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일명 '조국 흑서'의 저자 중 한 명인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김경율 회계사를 독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김 회계사와 윤 전 총장 측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주 윤 전 총장의 서초동 자택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당초 외부 사무실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아 윤 전 총장의 집에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공공클라우드, AWS,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가비아는 김경율 회계사가 사외이사로 있다. 가비아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432억원, 영업이익 64억원의 잠정 실적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1%, 12% 증가한 수준이다.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자연과환경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골목상권 해결 위한 도시재생사업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지더블유바이텍은 횡령·배임 혐의 등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함에 따라 상장폐지 가능성이 재개됐으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Thermo, Fisher, Restek 등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용 항체 주문제작 서비스 등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바이오사업 컨설팅 기업인 에이이노베이션과 티씨씨글로벌 2개사 보유 중이다.

 

 

 

구리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선 가운데 전선 관련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중국 정부가 구리가격 상승에 대한 억제 조치에 나설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면서 구리 가격이 지난 4월 이후 8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15일 거래되는 구리 가격은 톤(t)당 347.50달러(3.51%) 하락한 9552.50달러에 거래됐다.

16일 오전 한국거래소에서 전선 관련주 대원전선 주가는 전일 대비 25.35% 오른 3585원으로 폭등하고 있다.

대한전선 주가는 전일 대비 4.19% 오른 3360원, 일진전기는 전일 대비 3.51% 오른 5610원, KBI메탈은 전일 대비 0.17% 오른 3015원으로 상승 출발하고 있다.

특히 윤석열 테마주로 묶인 대원전선과 대원전선우는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오늘도 폭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대원전선은 이 회사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란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구독& 댓글&공감♥

 

블린이를 성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