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6월 17일 주린이 상한가 종목공부

by 블린이 소금 2021. 6. 17.
반응형

6월 17일 주린이 상한가 종목 공부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어제의 화창한날은 어디가고 

오후부터 저희동네는 비가 보슬보슬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약간의 조정이 나왔는데요.

모두 무사하셨는지요.

 

 

 

오늘의 상한가는

 윤석열 테마주와 스팩청약주들의 

러쉬였습니다. 

 

 

 

최근 스팩 광풍을 불러온 삼성증권이 다섯번째 스팩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 900대1을 넘기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최근 스팩 종목들이 이상 급등락을 반복함에 따라 한국거래소의 기획 감시 대상에도 오르며 열풍은 다소 가라앉았지만, 여전히 안정적인 투자처라는 인식 속 시장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진행된 삼성머스트스팩5호의 청약 경쟁률은 908.5대 1을 기록했다. 최종 청약 수량은 9억8055만4910주를 기록했으며,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약 1조9611억원이다.

지난해 상장했던 스팩 19개의 평균 공모 청약 경쟁률이 3.14대 1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삼성머스트스팩5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컸다는 것이 눈에 띈다. 또한 올해 상장한 스팩인 하나머스트7호스팩(372290)(237.42대 1), IBKS제15호스팩(373200)(101.73대 1) 등은 물론이고, 11여년 만에 상장한 코스피 스팩인 엔에이치스팩19호(380440)(21.65대 1)보다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최고 수준이다.

지난 3~4일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729.6대 1을 기록했다. 특히 대부분의 스팩은 의무보유확약을 걸지 않지만, 삼성머스트스팩5호에는 총 참여 건수 기준으로 7%에 달하는 의무보유확약 신청이 몰렸다.

 

삼성머스트스팩5호의 공모가는 2000원으로다. 총 400만주를 공모해 총 공모 금액은 80억원이다. 균등 배정이 적용됐고, 최소 10주(증거금율 100%)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2만원이 드는 만큼 일반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높았다. 여기에 스팩은 3년 안에 합병에 성공하지 못해도 투자 원금과 이자 등을 돌려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앞서 지난달에는 코스피 지수가 제자리걸음을 이어가고 이렇다 할 ‘공모주 대박’ 사례가 나오지 않자 스팩으로 돈이 몰리면서 줄줄이 급등세를 보인 바 있다. 이에 엔에이치스팩19호(380440)과 같은 날인 지난달 21일 코스닥에 상장한 삼성스팩4호(377630)는 상장 이후 6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주가가 한때 스팩 기준가(2000원)의 5배가 넘는 수준을 웃돌기도 했다.

이처럼 합병 대상이 정해지지 않았음에도 스팩 종목들이 이상 급등하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3일 스팩 급등주에 대해 기획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스팩은 비상장법인과의 합병을 목표로 설립된 ‘페이퍼 컴퍼니’인 만큼 합병 결정 등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데, 최근에는 소수계좌 거래 등 수급만으로 주가가 크게 오르내리며 투자주의·경고 종목에 잇따라 지정됐다.

 

이러한 발표 이후 스팩 종목들은 한때 급락했으나 9일 삼성스팩4호(37763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삼성스팩2호(291230)는 28% 가까이 오르는 등 재차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SK5호스팩(337450)(16.74%), 신영스팩5호(323280)(8.44%) 등도 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오는 11일 납입과 환불 절차를 거치고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SGA는 유력 야권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정능력의 핵심은 경제 분야에서도 공정의 가치와 맞들린 비전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 속에 중소SI(시스템 통합 업체)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윤석열 전 총장이 국정능력의 핵심인 경제 분야에서 공정의 가치와 맞물린 비전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중소 SI(시스템통합) 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시장에서는 윤 전 총장이 공정 경제를 강조하며 대기업 총수 일가의 일감 몰아주기 등 사익 편취 규제를 강화해 공정한 경쟁 기반을 훼손하고 부당하게 총수일가에 부를 귀속시키는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한 '공정경제 3법'의 규제 기준을 강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전날부터 주식거래가 재개됐다.

지난해 10월 한국거래소는 지더블유바이텍의 횡령·배임 혐의 등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나타나 상장폐지 가능성을 제기했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키로 결정했다.

앞서 지더블유바이텍은 생명공학 기업 바이애틱과 항체 신속 진단키트 개발과 반려동물 제품 사업을 위해 투자 약정·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Thermo, Fisher, Restek 등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회사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구독& 댓글&공감♥

 

블린이를 성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지더블유바이텍은 전날부터주린이 상한가 종목 주식거래가 재개됐다.
지난해 10월 주린이 상한가 종목 한국거래소는 지더블유바이텍의 횡령·배임 상한가 종목 혐의 등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나타나 상장폐지 가능성을 제기했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키로 주린이 상한가 종목결정했다.
앞서 지더블유바이텍은 주린이 상한가 종목 분석생명공학 기업 바이애틱과 항체 신속 진단키트 개발과 반려동물 제품 사업을 위해 투자 약정· 공동 사업삼성스팩2호 협약을 체결했다. 주린이 상한가종목
지더블유바이텍은 Thermo, Fisher, Restek 등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회사다.

주린이 상한가 윤석열 전 총장이 국정능력의 핵심인 주린이 상한가 종목경제 분야에서 공정의 가치와 맞물린 정원엔시스 비전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중소 SI(시스템통합) 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시장에서는 주린이 상한가 종목윤 전 총장이 공정 경제를 강조하며 대기업 총수 일가의 하나머스트7호스팩일감 몰아주기 등 사익 편취 규제를 강화해 공정한 경쟁 기반을 훼손하고 주린이 상한가 종목 부당하게 총수일가에 부를 귀속시키는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한 '공정경제 3법'의 규제 기준을 삼성 머스트 스팩5호 강화할 수 있다는 주린이 상한가 종목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SGA는 유력 야권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정능력의 핵심은 경제 분야에서도 주린이 상한가 종목공정의 가치와 맞들린 비전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 속에 중소SI(시스템 통합 업체)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전날부터 주식거래가 재개됐다.지더블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