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김정환 주식 오전 시황] 20210820 개형 유튜브라이브 요약

by 블린이 소금 2021. 8. 20.
반응형

[김정환 주식 오전 시황] 20210820 개형 유튜브라이브 요약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어제 증시는 정말 주린이들

식겁하게 하는 시장이였는데요.

저도 사상 최악의 계좌로 

손이 후들후들 별생각이 다들더라구요.

 

 

아래내용은 김정환님의 오전시황

유투브를 들으면서

필기한 내용을 정리하여

쓴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반드시 

유투브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1. 옵션포지션 상방으로 돌려놓음 우리가 두려움이있을때

외국인은 환매수를 함 콜매수, 풋매도로 외국인은 얻을 것을 다 얻었다.

 

 

2. 마지막까지 항셍지수가 급락을하며

우리시장은 그것을 반영하며 밀렸는데 미증시는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했는데 반등을 했네요.

기술주들이 급반등을했고 반도체도 0.8%정도 오르면서 미시장은 반등하며 마감

 

 

3.  다우는 막판 하락마감했지만 나스닥 s&p는 잘 마감 미국의 고용지표는 안정되어있음

 

 

4. 우리나라가 저평가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제 급락해서 마감
지수는 오늘도 하락해서 시작하네요. 오늘은 아침에 반대매매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신규대기매수도 있으니 저점매수하실분들은 동시호가에 받아가세요.

동시호가에 급락하는 종목들은 반대매매이니 받아가셔도 좋습니다.

 

 

5. 갤럭시 z플립 z폴드 수혜주가 기대됩니다

KH바텍 세경하이테크 비에이치 인터플렉스 등 이런 기업들이 판매호조로 기대가 됩니다.
왓치4 무선충전 켐트로닉스도 기대됩니다

 

 

6. 코스닥은 반대매매가 장초반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처음에만 빠져서 시작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 산 기업들은 손해를 보기 힘든 위치

 


7. 반도체 겨울은 오지 않았다.

모건스탠리가 트랩을 깔아놓고 숏을 친거다.

반도체 메모리 피크아웃을 얘기한 것.

반도체 업계 담당자들이 피크아웃 오지도 않았는데 왜그러냐 이러는 거죠

 

 

8. 삼성전자 주가 하락시 지수 안좋을수도.

이미 차트는 다 깨졌지만 급반등 하며 차트가 돌아와야한다.

코스피 코스닥 오른 모습. 강하게 가자. 한번 보십시요.

 

 

9. 지금 저가 물량들이 들어오고있기때문에 시장은 안정화된 모습이 보이고 포지션 안정된 상황을 보인다
조금만 보다가 중상방으로 올리겠다
지금 선물을 2천계약 순매수 하구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퀀트케이 포지션 중상방 다행입니다

 

 

10. 그러나 시작하자마자이니까 조금더 20-30분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삼성전자 700원 오른 모스 디디알파이브 관련주 급반등 중 다원시스 요즘 쎈대요
무슨 일인지 전혀모르겠다 가시화된게 없는데 민앤지 사상최고치 부럽습니다 

 

 

11. 금호석유 이정도 올라서는 안되고 만원씩은 올라야지 회복이 될거라 본다

 

 

12. 제가 그래도 마음안정이 되는건

개인들이 너무 하방을 배팅하고 있어서 주가 제한이 있겠다 생각하고 있다

 

 

13. 케이엠에이치 좋은 분위기에도 빠지는 모습 지금 지수가 주욱 밀리고 있다
풋옵션 매도는 지속해서 하고있고 조금 강하게 치고나가야하는데 시작20분이 중요한대

 

 

14. 팅크웨어 반등을 주고있지만 주욱 밀린다 코스닥도 약한 모습
강하게 치고 갑시다 선물은 외국인이 늘리면서 비차익도 매도가 나오는데
아직은 마음을 놓을때가 아닌것같은대요

 

 

>> 비차익이 시작하자마자 순매도하면서 차익까지나오면서 백오데이션상태가 지속되는 상태
선물이 얼마나 사는가에 따라서 시장반등이 난다

 

 

15. 지금 시장은 0.5퍼 상승 코스닥은 0.63상승으로 여기서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반등이 나오려면 외국인들 선물매수와 비차익을 봐야하는데 비차익이 나오면서 시장 누르는중
아직은 하락으로 돌아섰다고 볼수없는데 지켜보겠습니다 

외국인이 순매수 한상태이고 선물만 지켜보면 될 것 같다

 

 

16. 아 시작의 반등을 누르고 있는대요 음
포지션은 완벽히 상방으로 돌리지 못하는 모습
선물 외국인 매수가 2200계약까지 줄었지만.. 

조금 반등을 주고 있는걸보니.. 

 

 

>>매수가 들어오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정도 반등말고 더 치고 올라가야합니다
시장을 눌러대더라도 선물을 사게된다면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지는 것
아직 강하게 시장의 반등이 나오기는 만만치 않아보임 

이러다 비차익까지 줄어야 완벽한 반등이 나올텐데요..
만계약 이상 선물을 담아야 시장 안정화가 가능하다

 

 

17. 그러나 풋옵션매도로 하방을 막고있어 하방경직성있다.

여기서 선물매수만 해준다면 충분히 반등 가능합니다.
나스닥선물도 0.07%하락한 모습 항셍 상해증시 시작하는것까지 봐야할까요.

 

 

18. 닛케이도 오늘 0.07% 강보합상태
선물이 강하지 않은 모습을 보면서 시장이 조금씩 흘러내리는 모습
외국인들이 아직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다. 삼전을 여전히 눌러대고 있네요.

 

 

19. 장초반 흐름 좋았던 기업도 조금씩 내려오는 모습 선물계약도 1800계약으로 줄었구요.

아직은 방향성을 모르겠습니다.
포지션도 약간씩 나빠지고 있는 모습 기관이 순매도를 하면서 시장을 같이 누르는 모습
외국인 2300계약까지 순매수를 늘렸네요 샀다 팔았다 방향성을 못잡고있어요. 

더 강하게 매수가 들어와야합니다.
 

 

20. 비차익 750억까지 매도가 나오면서 장이 밀리려하는데요

선물이 5000계약까지 가야 시장에 안정화가 나올 것

 

 

21. 그린플러스 스마트팜수출시장기대 호주뿐만아니라 중동시장에도 공급중이니 기대가 됩니다.

 

 

22. 엔씨소프트 세상을 움직이는 힘

>> 게임주들이 조금씩 좋은소식이들리지만 중국규제로 급하락이 나왔습니다.

 

 

23. 솔리드 하반기부터 드라마틱한 실적예상 다시한번 봐야겠네요

 

 

24. RFHIC 실적은 잘 안나왔다 강하게 나와줘야 투자할 수 있을것

 

 

25. 대우조선해양 실적이 폭망했죠

수주잔고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늦은것과 저가수주의 문제점이

이제 들어나는것 같아 조선주는 조금 더 보겠습니다.

 

 

26. GS리테일 온오프큰그림 > 제가 같이 보는 시각으로 나왔네요
레고켐바이오 제가 좋아하는 바이오주 리폿이 나왔습니다.
 

 

27. DB하이텍 내년 사상최고 실적을 낸다.
금호건설 제가 좋게보는 건설주 중 하나죠

 

 

28. 증시나 다시 봅시다

외국인 2300계약 으로 선물매수매도에 따라 시장이 움직이고 있음
비차익이나오며 삼전으로 매도가 집중되어 시장의 반등을 제한하는 모습
반도체 피크아웃에 대한 것을 우리가 믿을때까지 매도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지수는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29. 흔들며갈지 바로갈지는 선물매수에 따라 달라질 것

포지션은 조금씩 좋아지고 있고 하방은 막혀있고

선물매수만 강하게 들어와준다면 안정을 찾을 것
오늘은 선물매수만 보면서 시장을 지켜보면 됩니다.

 

 

30. 외국인들 파생에서 대박이 나고 있습니다.

이 가격에 아주 여유있게 주워가네요.

선물 3000계약까지 늘어났습니다.

풋매도도 강하게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잔치네요

 

 

31. 지수는 조금씩 반등 중
삼성전자 프로그램매수가 조금씩 전환이되네요 다행입니다.
지수는 빠르게 반등 중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반등으로 돌아섰습니다

 

 

32. 선물이 이정도로 끝나면 안되고 10000계약정도 사야 시장이 안정화됩니다
외국인 풋매도를 늘리며 하방을 막고있다.

 외국인이 만계약사야지 안정이 됩니다.

 시장에 조금씩 반등이 나오는 중 삼전은 아직 프로그램매수가 안들어오네요.
>>켐트도 다시 반등이 나오네요

 

 

33. 제가 잘해야하는데.. 시장을 이번에 잘못보는바람에

현금을 마련하지 못해서 손실이 꽤 ..
풋옵션매도는 계속 늘려가기 때문에 하방을 막고있다.
제가 잘해야하는데.. 시장을 이번에 잘못보는바람에 현금을 마련하지 못해서 손실이 꽤 ..

 

 

34. 심텍 ddr5 코써 유니테스트 ddr5관련주들이 흐름이 좋습니다
 외국인 530억 순매도로 비차익 260억까지 줄었네요.

 외국인 선물을 삿다 팔았다하지만

 추세는 우상향으로 보임 

콜옵션매도를 조금씩 늘리면서 상승도 조금 제한하는것으로 보인다.

 

 

35. 삼전의 프로그램 순매도가 지속되면 안됩니다.
심텍이 계속해서 좋은모습을 보이네요

 

 

36. 다시 외국인 3000계약까지 늘리는 모습
선물은 조금씩 상승 중 코스닥도 조금씩 반등 중이네요 

코스닥 코스피 외국인 현물매도를 줄이고 있습니다 비차익도 310억으로 줄음

 

 

37. 이렇게 흔들면서 누가 좋다고 개인들이 펀드가입을 하겠습니까.
전 펀드런이 나와도 싸다 !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펀드처럼 몇십년씩 장기투자의 분위기가 만들어져야하는데

지들이 매매하는 행태가 수준이 떨어지니까요 펀드런은 지들이 만들었다고 봅니다

 

 

38. 비차익 67억까지 줄어든 모습 아직 완벽상승전환은 아니지만 추세적으로 괜찮다.
코스닥은 좋은게 외국인 순매수에 나서고 있고 개인은 오늘 겁나서 팔거 같습니다.

 

 

39. 코스피 외국인매도가 줄었구요.

선물도 3000계약으로 줄었네요

5000계약정도 매수를해야 안정적으로 반등이 나올거라고 보는데요..

 

 

40. 다시 외국인 3100계약까지 조금 늘렸네요. 예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심텍이 천오십원 올랐네요 역시ddr5가 탑픽이 되는것 같습니다
민앤지 2만3천원 돌파 축하합니다
켐트로닉스도 반등 중이고 분위기가 좋네요

 

 

41. 외국인 3200계약 비차익도 50억으로 줄었다.

외국인이 다시 선물을 늘려가는 중
시장이 안정화되고 있는것 같네요
여러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아직 100%마음을 놓을때가 아니구요 

미니멈 5000계약정도 선물매수가 들어와야합니다.

 

 

42. 레버리지를 너무 크게쓰거나 급등주만 쫓아다니면 이런 장에서 작살납니다.
외국인 3300계약까지 매수를 늘리고 비차익은 매수전환!!!!!!
비차익 39억 매수전환했습니다.

 

 

43. 코스닥이 투심 회복중 .

지수를 급반등시키기엔 삼전이 꺽이고 있다.

삼전의 프로그램매수가 들어온다면 빠르게 치고 올라갈 것 아직 그런상황은 아니구요.

 

 

44. 나스닥 반등주고 이씁니다.
항셍지수 들을 보면서 시장을 주시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45. 걱정하지마시고 선물매수 비차익을 지켜보시면 될거같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구독& 댓글&공감♥

 

블린이를 성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