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주식공부]이세무사 20220930 장중시황

by 블린이 소금 2022. 9. 30.
반응형

++ 안녕하세요 이정윤세무사입니다. 10시 40분 기준 거래소 -0.56%, 코스닥 -0.6%이며 양시장 모두 갭하락에 음선 깊이 나오다가 장중반등나오면서 거래소는 음선십자, 코스닥은 양선십자 나오고 있습니다.




이정도 차트면 오늘 급락보다는 반등쪽으로 기우는 모습인데, 요즘 지수가 눈깝짝할사이에 1%씩 빠지는 장이니 오후장 어찌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현재 지수 위치는 거래소기준 완전역배열에 9월 하락률 1월과 6월의 하락률에 이미 도달한지 오래인데, 오늘이 9월의 마지막날인데 마지막날까지 마이너스에서 놀고 있는 최악의 9월이네요. 원래 대공황, imf, 글로벌금융위기, 2018년 급락등 기억에 남는 역사적 급락들이 다 10월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주식은 11월에 사서 9월에 팔아라라는 우스게소리도 있는데, 9월에 거래소 12%, 코스닥 16% 급락시켜놓고 10월에 반등없이 최악의 급락이 나오지는 않겠죠? 정말 그러면 블랙스완이네요.

오늘이 9월의 마지막 다음주 화요일이 10월의 첫거래일인데요, 9월과 다른 10월이 펼쳐지길 기도해봅니다


.거래소 대형주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지수하락에도 플러스권에서 버티고 있으며, SK텔레콤, KT등 통신주 역시 지수방어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대형주들 하락종목이 더 많은 모습입니다. 코스닥의 경우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알테오젠등 제약바이오 어제의 좋은 분위기를 어제보다는 못하지만 살짝 이어가고 있으며,

1조이상종목중 더블유씨피는 오늘 신규상장디었는데 공모가 6만원에서 한참 못미치는 44000원에서 거래되고 있어서 현재 장세가 얼마나 취약한지를 보여주네요.

전체종목 상승률에서는 양시자 포함 4종목이 상한가를 가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엔젠바이오, 툴젠, 소마젠, 메디콕스, 메디프론, 엠아이텍등 전체적으로 제약바이오주가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강세보이고 있는 모습이 드러나네요.


오늘은 9월의 마지막이자, 3분기의 마지막날이네요. 다들 잘 마무리하세요. 오늘의 한줄평 '10월은 9월보다 나을꺼야' 모두의 성공투자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