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하며 용돈벌기

6월 3일 상한가 종목 분석

by 블린이 소금 2021. 6. 3.
반응형

6월 3일 상한가 종목 분석

 

안녕하세요. 소금입니다.

오늘도 주식장은 불장이였는데요.

한달만에 드디어 3250선을 돌파했습니다.

물론 장마감에서는 조금 빠졌지만

다음주 옵션 만기일까지 달려보길 기대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주식장에 임합니다.

 

 

불이 났네요. 역시 불장은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요.^^

이러다 코스닥도 천스닥을 다시 찍지 않을지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

 

 

 

 

장이 좋아서 오늘은 상한가 종목도 왕창 나왔습니다.

오늘도 쎄미시스코는 상한가를 갔네요.

 

정치테마주가 아니고 확실한 뉴스가 있을때는

계속간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몇번을 가는 걸까요?

아쉽지만 바라만 볼뿐 입니다.

 

 

 

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23분 기준 쎄미시스코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45%(1000원) 오른 1만6500원을 기록 중이다. 회사 주가는 3거래일 연속 상한가 기록에 이어 이날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강세를 보인다.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판매 업체다. 앞서 쎄미시스코는 지난달 31일 최대주주인 이순종과 특수관계인 5인이 디엠에이이치외 5인에게 약 314억원 규모 최대주주 보유주식 212만9957주를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같은 날 에너지솔루션즈는 쎄미시스코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솔루션즈는 6월부터 11월 사이 총 5차례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348억원 규모의 쎄미시스코 563만775주를 취득한다.

 

 

에이티세미콘 주가 급등은 요즘 첨단 IT첨단산업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주목받는 것으로 예측된다.

에이티세미콘은 반도체 테스트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다. 최근 리더스기술투자를 인수했다.

해당종목은 반도체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코맥스가 삼성전자와 협력으로 사물인터넷(loT)을 생산한다고 알려지며 주가가 강세를 보인 모양새다.

지난 4월 삼성전자는 애플·구글·아마존 스마트홈 제품과 연동되는 홈 IoT 플랫폼을 올해 전국 5만 가구의 신축 아파트에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는 아파트 약 5만가구에 맞춤형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이는 전국 50개 단지에 해당된다. 

한편, 코멕스는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는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다. 지난 1986년 설립, 1999년에 상호를 변경했다.


 

 

클라우드에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79학번 동기인 이명준 사내이사, 손기호 사외이사를 선임했다는 소식에 클라우드에어 주가가 상승한 모양새다.

클라우드에어는 이날 주주총회를 열어 이명준 사내이사와 손기호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이명준 사내이사와 손기호 사외이사는 서울대 법학과 79기 동문이며 각각 경남제약헬스커어 상무이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 · 대한법률구조공단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력이 있다.

한편, 클라우드에어는  LED Package 제조 · 판매와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지난 1993년 설립, 1999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리더스기술투자 주가는  ‘윤사모(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 중앙회장인 홍경표씨를 금융투자 고문으로 위촉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인 모양새다.

홍 신임고문은  법률과 금융투자 관련 분야 전반에 대해 자문 및 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한편, 리더스기술투자는 지난 1986년 설립, 198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해 신기술사업 투자를 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치료제, 진단키트, 바이오 등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올해도 공격적인 투자로 의미있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진흥기업, 진흥기업우B, 진흥기업2우B 주가가 급등했다.

3일 오전 9시 52분 기준 진흥기업은 전일대비 18.20% 오른 2890원에, 진흥기업우B는 29.90% 오른 9340원, 진흥기업2우B는 29.77% 오른 1만 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진흥기업은 에스에이치씨글로벌디앤씨와 천안 서북구 백석동 해링턴플레이스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446억1900만 원으로 이는 2020년 매출 대비 11.83%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 같은 소식에 진흥기업 관련 종목이 모두 급등했다.

 

 

오늘 종목중에 쎄미시스코, 코맥스,에이티 세미콘, 진흥기업은 정치테마주가 아니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쎄미시스코는 급등을 여러번갔고 코맥스와, 에이티 세미콘, 진흥기업은 처음 상한가를 갔기 때문에

재무재표, 뉴스등을 확인해서 들어갈지 말지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https://sojangtv.tistory.com/139

 

 

반응형

댓글